여행 노하우

항공 마일리지 사용 소멸 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항공 마일리지 사용

 

2018년이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내년이 되면 바뀌는 것들이 뉴스에 나오기 시작하는 시점이 된 것 입니다.

최근 뉴스에 나온 기사 중 관심이 가는 기사가 있어서 내용을 확인해 보고 정리를 해두기로 했습니다.

바로 사용하지 않은 10년이 넘은 항공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내용 입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 하셨나요?

 

여행, 출장 등으로 항공기를 이용할 때, 항공 마일리지 적립 잊지 않으셨죠?

항공 마일리지는 다른 마일리지에 비해 열심히 적립하게 되는 마일리지 입니다.

열심히 적립하는 이유는? 그 만큼 가치가 높다고 생각되기 때문이겠죠.

항공기를 이용할 때는 물론이고, 신용카드 사용시 항공 마일리지 적립 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베이커리, 커피숍 등의 마일리지와 달리, 가치가 높은 마일리지를 꼬박꼬박 적립해두면 나중에 해외여행 갈 때, 항공 마일리지 사용 공짜 티켓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사용하지 않고 열심히 적립만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항공 마일리지 사용 하셨나요?

쓰지도 않은 항공 마일리지가 소멸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런 청천벽력 같은 일이 있나요?

뉴스를 보고 바로 항공 마일리지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여행을 다닐 때 여러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예전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를 주로 이용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LCC 저가 항공사를 이용했고 마일리지 적립은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대한항공 이메일로 마일리지 현황이 자주 왔던 것 같아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거의 로그인을 하지 않는 곳이라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등을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조회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내역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총 적립된 마일리지 29,835 마일, 대한항공 이용 마일리지 18,136 마일, 제휴 마일리지 11,699 마일 입니다.

최근에 다녀온 유럽여행 KLM 제휴 항공권의 적립이 가장 최근 내역 입니다.

 

그 중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적용된 마일리지는 13,469 마일 입니다.

총 적립된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45% 정도가 유효기간이 적용된 마일리지 입니다.

당장 상세내역 확인을 해 봤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별 마일리지

 

제가 적립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중 유효기간이 가장 짧은 것은 2021년 소멸되는 1,328 마일 입니다.

2019년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없어서 불행 중 다행입니다.

만약 2019년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확인된 분이 계시다면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빨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 많지 않은 마일리지, 어디에 사용해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요?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항공 마일리지를 가장 값어치 있게 사용하는 방법은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 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제선 항공권 구입이 가장 가치가 큰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아래의 관련기사를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는데, 국제선 항공권 구입시 일반 제휴 사용처 사용시 보다 3배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관련기사 : MBC [새로고침] 내 항공 마일리지의 가치는?

 

항공 마일리지 사용 항공권 구입, 좌석 승급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마일리지 사용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항공 보너스 메뉴를 선택하면 보너스 항공권, 좌석승급 보너스 등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이 안내됩니다.

항공 마일리지를 가장 가치 있게 쓸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 가능한 티켓의 수량이 너무 적다는 것 입니다.

좌석승급에 항공 마일리지 사용을 하려 해도 문제가 있습니다.

마일리지로 좌석 승급이 가능한 등급의 티켓이 별도로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이제 항공권 구매시 마일리지로 좌석승급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는 걸까요?

 

항공 마일리지를 가장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항공 마일리지 소멸에 따른 대란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항공사들이 항공 마일리지 사용 항공권 구매 수량을 최대 5% 까지 늘린다고 합니다.

언제부터요? 2019년부터요!

2019년 소멸되는 항공 마일리지 보유하신 고객님들은?

다른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 비항공 마일리지 사용

 

항공 마일리지 사용 항공권 구매 및 좌석 승급이 어렵기 때문에, 항공사에서는 다른 제휴 사용처에서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비항공 보너스 사용

 

여행, 호텔, 렌터카, 리무진, 입장권 등 여행과 관련된 다른 상품들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제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걸 조금만 자세히 보면, 내 소중한 항공 마일리지를 제휴서비스에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도 2019년 소멸되는 항공 마일리지를 보유하신 분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사용 가능한 것이 있다면 항공 마일리지 소멸을 겪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아주 적은 마일리지만 가지고 계시다면 리무진 또는 코트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겨울철 따뜻한 곳으로 해외여행을 가는 여행객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가 코트룸 서비스 입니다.

 

대한항공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코트룸 보너스

 

아주 적은 마일리지를 털어버리고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별로 권장하는 사용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때문에 일부러 민속촌에 갈 수는 없으니까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합산 서비스

 

여행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하는 경우 생각보다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많이 되지 않거나, 아예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혼자 열심히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해봐도 제대로 쓸 수 있는 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 입니다.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

 

항공 마일리지 가족 합산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귀찮은 증빙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소중한 항공 마일리지를 그냥 소멸되도록 두는 것 보다 훨씬 낫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지점에서 신청 둘 다 가족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훨씬 간편할 것 같습니다.

가족증빙서류는 가족관계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서 사진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될 것 같으니까요.

 

항공사에 바라는 마일리지 사용 방법 관련 건의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 또는 좌석 승급을 5%로 확대한다는 조치는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비항공 마일리지 사용부분에 대한 것 입니다.

항공권 구매를 하는 것 보다 1/3의 가치밖에 없는 서비스만 제공하면서 생색을 내지 말았으면 합니다.

비항공 마일리지 제휴처가 대부분 항공사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업체로 보이는데요.

아무리 못 해도 2/3 정도의 가치는 된다고 생각이 드는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좋겠습니다.

 

항공 마일리지에 유효기간을 도입해서 소멸시킬 생각만 하지 마시고, 고객이 정당하게 적립한 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개선을 위해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