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항공권
어제 밤 잠들기 직전 갑자기 머리속에 떠오른 ‘치앙마이 한달 살기’ 라는 문장.
내년 1월에 잡혀 있던 일정이 취소되어 마침 우리 둘 다 시간이 나게 된 상황에서 치앙마이 한달 살기 정도는 아니더라도 치앙마이 보름 살기 정도는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
최근에 항공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뉴스를 접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방법 관련 글을 쓰고 난 뒤라 그런지 여행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진 상태였습니다.
생각이 생각에 그치는 나와는 달리 S는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노트북을 가져다 달라고 하고는 침대 위에서 바로 치앙마이 항공권 검색에 들어갑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검색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검색해야 할 것은 바로 항공권 입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검색을 위해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가는날, 오는날 정보를 입력하고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최저가 검색 엔진이 열심히 돌아가며 치앙마이 최저가 항공권 검색을 완료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가 우리에게 제시한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정보는 중국동방항공의 1회 경유편으로 1인 317,093원 입니다.
가는날 출발시간이 늦은 저녁 시간이고, 경유지인 중국 쿤밍 공항에서 새벽 시간에 6시간 이상을 보내야 하는 일정 입니다.
오는날 일정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출발 시간도 적당하고, 중국 쿤밍 공항에서 3시간 경유이기 때문에 견딜만 하다고 판단 했습니다.
가는 날 중국 쿤밍 공항 경유시 새벽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 것인가는 일단 나중에 고민하기로 했습니다.
최저가 항공권의 함정
스카이스캐너가 우리에게 제시한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는 32만원 정도 입니다.
그런데 정말 저 비용이 전부 일까요?
이 부분은 자세히 확인해봐야 합니다.
특히 수화물과 관련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기내 수화물만 허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장기간 여행시 수화물 추가 비용이 항공권 비용에 비해 과다하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판매 사이트는 아니었지만, 국내 판매사 중 한 곳에서 해당 항공편의 수화물 규정을 확인해 봤습니다.
다행히 성인 1인당 무료 수화물 2개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이제 수화물과 관련된 부분은 안심하고 진행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시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판매중인 사이트에 가서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 예약을 진행해봤습니다.
위의 국내 판매사에서 수화물 규정을 확인할 때 봤던 것에 비해 선택해야 할 것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수화물 추가, 특별 기내식, 티켓 변경 과 관련된 여러가지 유료 옵션을 제시하면 구매자의 추가 지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무료 수화물 2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정보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에서 수화물 규정을 확인하지 않았더라면, 필요하지도 않은 수화물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치앙마이 한달 살기 하려면 숙소도 중요
단기간 여행을 하는 것에 비해 치앙마이 한달 살기 정도 하려면 숙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지난해 강양은 가족과 함께 치앙마이 한달 살기를 실천했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치앙마이 항공권 구입도 미리 해두고, 치앙마이 숙소로 멋진 빌라를 임대해서 편안한 치앙마이 한달 살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S도 이 때 급히 치앙마이 항공권 구입을 해서 태국 치앙마이 열흘 살기를 하고 왔었습니다.
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 급작스레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에 도전해보려 한 것 입니다.
지난해 강양은 초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통해 중국남방항공 치앙마이 항공권을 20만원 중반대로 예약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카약, 그리고 국내 항공권 예약 사이트를 검색해 봤지만, 저 정도 가격대의 치앙마이 항공권 예약은 불가능했습니다.
역시 6개월 1년 뒤의 여행을 미리 계획하고 예약하는 강양을 당해낼 수는 없어 보입니다.
치앙마이 한달 살기가 유명해진 것은 태국 치앙마이의 저렴한 물가와 훌륭한 인프라 덕 입니다.
1월의 치앙마이는 기후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전세계 여행객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기반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도 매우 좋다고 하니, 태국 치앙마이 한달 살기를 하면서 디지털 노마드를 실천하는 개발자들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우리가 계획하는 태국 치앙마이 여행은 한달은 아니고 보름 정도 입니다.
우리가 편안하게 보름 도안 지낼 숙소는 어떤 숙소가 되어야 할까요?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숙소 검색
치앙마이 항공권은 어느 정도 결정이 된 상태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태국 치앙마이 숙소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시간은 어느새 저녁 12시가 다 되어 갔지만, 여행을 향한 우리의 열정을 꺽지는 못 했습니다.
우리가 검색한 최저가 치앙마이 항공권은 1회 경유 항공권이고, 출발일 다음날 태국 치앙마이 공항에 도착하는 일정 입니다.
그래서 숙소 예약은 출발일 다음 날 부터 계산해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인 호텔스컴바인에 접속해서 치앙마이 호텔 최저가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검색 결과 해당 기간 태국 치앙마이 호텔 예약률이 60% 이상으로 높다고 합니다.
호텔스컴바인이 제안한 추천 호텔의 숙박 비용은 100만원이 넘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한 예산보다 비쌌고, 아직 위치도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 지도로 확인을 시작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 거리 중심의 마야몰 인근 숙소가 적당해 보였습니다.
비엥핑 맨션의 위치와 가격이 괜찮아 보입니다.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아고다 사이트로 이동해서 본격적인 정보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을 보니 숙소가 넓고 깨끗했습니다.
후기도 나쁘지 않고 수영장 컨디션도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마야몰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위차상 최적의 숙소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객실 타입인 스튜디오(키친, 거실) 객실의 예약이 모두 완료된 상태가 아니겠습니까.
만약, 이 숙소의 해당 객실 타입의 예약이 가능한 상태였다면, 치앙마이 항공권 예약 및 숙소 예약이 일사천리로 진행됐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지금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던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 여행 계획에 브레이크가 처음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대안이 될 수 있는 숙소 검색
S가 얼른 네이버 카페에 접속해서 치앙마이 숙소 관련 정보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젊은 부부가 유튜브 동영상으로 소개한 The Nimmana Condo 가 좋아 보인다고 했습니다.
일반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예약을 할 수가 없어 보였고, 에어비엔비 에서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아쉽게도 에어비엔비에서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더 님마나 콘도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더 님마나 콘도 예약 사이트를 빨리 찾았더라면, 우리의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 여행은 시작됐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다시 호텔스컴바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른 숙소를 열심히 찾아 봤습니다.
열심히 검색을 해봤지만, 우리가 시설, 위치, 가격 등 모든 면에서 만족핢 수 있는 치앙마이 숙소 검색에 실패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 예상 비용
내년 1월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를 계획해본 이유는 세 가지 입니다.
저렴한 비용, 이미 다녀와서 익숙한 장소 그리고 쾌적한 날씨와 주변환경 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 예상 비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왕복 항공권 :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검색 결과 32만원 + 기타 추가 비용 3만원 = 35만원 * 2인 => 70만원
- 숙박 : 괜찮은 컨디션의 콘도, 세탁기 필수 13박 = 50만원
- 식비 : 총 체류기간 동안 50만원
- 교통비, 쇼핑 및 기타 : 70만원
- 합계금액 : 240만원
240만원을 지출해서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를 하고 올 것인가?
번개같은 속도로 치앙마이 항공권, 태국 치앙마이 숙소 등을 검색하던 우리에게 두 번째 브레이크가 걸렸습니다.
만약 이번에 여행을 가지 않고 1년 뒤로 계획을 미루어 미리미리 여행 준비를 한다면 얻을 수 있는 비용 절감을 계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초특가 세일 기회를 노리면 항공권 비용에서 일인당 10만원씩 해서 20만원 정도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앙마이 숙박 비용은 줄이기 힘들겠지만, 적어도 우리가 원하는 더 님마나 콘도를 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조금 더 비용이 저렴하면서 컨디션이 비슷한 숙소를 예약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0만원 줄일수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식비는 줄이기 어렵겠고, 교통비, 쇼핑 및 기타 비용도 줄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내년으로 여행계획을 미루면 30만원 정도 비용 절감이 가능해 보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여행 계획을 내년으로 미룬다 해도 비용면에서 아주 큰 이득을 얻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같은 비용으로 어떤 숙소에서 지낼 수 있느냐가 가장 큰 문제로 남습니다.
하지만 이미 두 번 걸린 브레이크로 인해 태국 치앙마이 보름 살기에 대한 우리의 의지는 이미 많이 꺾였습니다.
시계도 새벽 1시를 향하고 있었고 의욕도 떨어진 우리는 잠이나 자기로 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 상시 모니터링 모드 돌입
태국 치앙마이는 S와 함께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입니다.
잠깐 다녀오는 것이 아니라 최소 보름 이상 머무르고 싶은 곳 입니다.
여행을 가기로 확실히 결정은 했으니 우리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여행 계획을 세우기만 하면 됩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구입, 쾌적한 숙소 최저가 예약 이 두 가지만 미리 준비하면 됩니다.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 최저가 구입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 모드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